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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2023년 12월 15일 테스트 서버에 전직업이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신규 공용 코어 '솔 야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솔 야누스는 사냥에 특화된 6차 공용스킬입니다. 특징으로는 설치기와 추가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솔 야누스 - 정보
솔 에르다가 지닌 근원의 힘을 두 개의 모습으로 끌어낸다.
스킬 사용 후 방향키를 입력하여 솔 야누스 : 새벽 또는 솔 야누스 : 황혼을 선택할 수 있다.
보스 전투맵에서는 솔 야누스의 모든 모습을 사용할 수 없다.
- 마스터 레벨 : 30
- 효과 : HP 500 소비, 솔 야누스의 모습을 결정 (새벽 or 황혼)
- 설치형(새벽) 또는 추가타(황혼) 선택 가능 (택1)
- 보스맵에서는 사용 불가 (사냥 특화 스킬)
- 코어 활성화 필요 재료 : 솔 에르다 7개 + 솔 에르다 조각 125개
(다른 6차 스킬의 필요 재료보다 훨씬 많이 들어갑니다) - 기본 패시브 효과 :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 (Lv.1)
(30레벨 달성 시 : 경험치 획득량 50% 증가)*100%로 변경- 레벨 당 2%씩 증가하다가 특정 레벨 구간에서 증가폭이 커집니다.
- 9레벨 → 10레벨 : 경험치 획득량 37%
- 19레벨 → 20레벨 : 경험치 획득량 55%
- 29레벨 → 30레벨 : 경험치 획득량 100%
- 레벨 당 2%씩 증가하다가 특정 레벨 구간에서 증가폭이 커집니다.
- 30레벨 달성 시 : 일반 몬스터 데미지 30% 증가
(그 전에는 효과 X) - 버프 지속시간 증가 영향 X, 쿨타임 감소 영향 O
- 직업 데미지 보정 (솔 야누스 새벽과 황혼) : 아래 스킬이 적용 중일 때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량만큼 스킬 데미지 증가
- 나이트로드의 쉐도우 파트너
- 섀도어의 쉐도우 파트너
- 듀얼블레이드의 미러 이미징
- 캐논슈터의 벅 샷
- 소울마스터의 솔루나 타임
- 나이트워커의 쉐도우 서번트
- 스트라이커의 축뢰
- 데몬 슬레이어의 블루 블러드
- 제논의 버추얼 프로젝션
솔 야누스 - '새벽 vs 황혼' 비교
- 솔 야누스 : 새벽은 설치기이고 레벨에 따라 최대 3개까지 설치 가능
- 솔 야누스 : 황혼은 추가타(*사출기)를 발생시킵니다.
- 설치기인 새벽보다 황혼이 퍼뎀이 약간 더 높습니다.
솔 야누스 새벽 (설치형)
30레벨
최대 HP의 10% 소비
*120초 동안 순환의 고리 소환, *최대 3개까지 소환 가능
순환의 고리 : 최대 10명의 적을 69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소환 유지 시간 : 기본 60초, 10레벨 70초, 20레벨 80초, 30레벨 120초
*소환 가능 개수 : 기본 1개, 10레벨 2개, 20레벨 3개
솔 야누스 새벽 (설치형) - 사용 방법
- 솔 야누스 사용 후, 키보드 왼쪽(←) 방향키
- 6차 스킬 목록에 있는 '솔 야누스 : 새벽'을
- 스킬 단축키 등록 후 사용
(5차 스킬인 에르다파운틴과 비슷합니다)
솔 야누스 새벽 (설치형) - 추천 직업
- 점프 공격을 많이 해야 하는 직업 (많이 움직이는)
- 직업 주요 사냥터가 매우 넓은 경우
- 에르다 파운틴(5차공용)으로도 커버가 안 되는 직업
(직접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솔 야누스 : 황혼 (사출기)
30레벨
최대 HP의 1% 소비
스킬 사용 시 솔 에르다가 자동으로 발산되어 *태초의 결정 11개 생성
태초의 결정 : 1035%의 데미지로 6번 공격
재발동 대기시간 3초
*태초의 결정 : 기본 9개, 15레벨 10개, 30레벨 11개
솔 야누스 황혼(사출기) - 사용 방법
- 사용방법 : 솔 야누스 사용 후, 키보드 오른쪽(→) 방향키
- 이후 공격 시 자동으로 사출기가 발생됩니다.
(*추가 사출기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솔 야누스 황혼 - 추천 직업
- 몬스터가 자주 새는 직업
- 설치기가 충분한 직업
- 제자리 or 적게 움직이는 직업
(직접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솔 야누스 - 개인적 의견
- 사냥 격차 해결 방법으로 나온 건 좋지만 사냥에서만 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화 재료가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사용한다면 1레벨은 필수로 쓰는 게 좋아 보입니다. 10레벨까지(설치형)는 권장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렙(30)까지 찍는 건 말리고 싶습니다. (6차 오리진, 마스터리보다 훨씬 많이 들어갑니다)
- 특히, 경험치 패시브는 쇼케이스에는 경험치 50%라고 말했지만.. 그렇다고 1렙에 경험치 1%라는 건 약간.. 배달비 무료(5만원 이상) 같은 과대 광고같은 느낌이 드네요. (*2023.12.19에서 100%로 상향)
- 매크로 생각하면 1렙부터 차라리 경험치 100%로 줘버리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매크로들이 싫어하는 게 레벨업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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