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레벨 260에 달성 시 수행할 수 있는 6차 전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5차전직과는 달리 매우 긴 시간이 요구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냥 경험치로 아케인스톤에 경험치를 축적시키는 방식입니다.
6차 전직 퀘스트 공략
[전직] Lv.260 [6차] 통합된 차원을 클릭하여 진행한다.
소비창에 있는 '나의 아케인스톤'을 더블 클릭
소비창에 있는 아케인스톤을 클릭하여 활성화한다. 사냥을 통해 스톤을 채워야 한다. 하나의 스톤을 채우기 위해서는 경험치 500억을 모아야 한다. (말 그대로 '사냥'만으로 가능하다, 일퀘 경험치 X) (폴로, 에스페시아 가능 / 프리토, 불꽃늑대 X)
아케인스톤 모으기 (사냥 / 9번 반복)
- 경험치 모아야 하는 스톤 (총 9개)
- 나의 아케인스톤 3개 (여신 구하는 퀘스트)
- 아케인리버 스톤 6개 (소멸의 여로의 스톤, 츄츄아일랜드의 스톤, 레헬른의 스톤, 아르카나의 스톤, 모라스의 스톤, 에스페라의 스톤)
- 경험치 5백억을 채우고 6차전직 맵에 있는 NPC에게 말 걸기 (9번 반복)
(=아케인스톤 1개당 경험치 500억을 채워야 다음 퀘스트 진행 가능) - 이를 9번 반복 수행하므로, 500억 x 9 = 4,500억의 경험치를 채워야 6차 전직이 가능하다.
6차전직 총 걸리는 시간
아케인스톤 하나를 완전히 채우기 위해서는 최소 약 30분 ~ 45분 정도 소요된다. 이를 9번 반복하기 때문에 총 4.5~7.5시간 이상 소요된다. (*2배 경험치 도핑을 했다는 가정, +세르니움 사냥, 개인차 있음)
VIP 부스터 모아두기
간혹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부스터 아이템(소비)를 사용하면 100초간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이와 동시에 최대한 많은 경험치 도핑을 하고 사냥하면 아케인스톤을 굉장히 빨리 모을 수 있습니다. 부스터를 사용하면 6차전직에 걸리는 시간이 약 절반 이하로 내려갑니다.
6차전직 후에도 문제
6차스킬(HEXA스킬, HEXA스탯)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시 사냥을 해야 한다. 메이플의 정체성은 확실히 사냥이 맞다. 그런데 사냥이 재미가 없다. 참 아이러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